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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식

식품 산업 기술, 식품 도매, 식품 소매, 식품 마케팅

by 포와로와마플 2023. 11.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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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식품을 생산하는 산업 기술과 식품의 도소매 및 식품 판매를 위한 마케팅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농기계 농기구 트렉터
농기계 농기구 트렉터

 

식품 산업 기술

 

현대의 식량 생산은 고도의 기술에 의해 정의되어 있습니다. 여기에는 많은 분야가 포함됩니다. 원래 트랙터가 주도하던 농기계는 많은 생산 분야에서 실질적으로 인간의 노동력을 배제했습니다. 바이오 테크놀로지는 농약, 식물의 육종, 식품 가공 등 다양한 분야에서 큰 변화를 가져오고 있습니다. 식품 산업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는 분야를 찾기 어려울 정도로 다른 많은 종류의 기술도 관여하고 있습니다.

 

다른 분야와 마찬가지로 컴퓨터 기술도 중심적인 기술입니다. 로봇과 자동화, 블록체인, 나노기술, 3D프린팅, 인공지능, 스마트농업 이외에 식품 산업 개선에 도움이 되는 최신 기술은 거의 없습니다. 이러한 새로운 기술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업계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로봇 공학과 자동화 

포장, 분류, 품질 관리 등의 프로세스를 자동화하기 위해 로봇 공학과 자동화가 사용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인건비가 절감되고 효율성이 향상됩니다. 이러한 기술은 또한 식품과의 인간 접촉을 줄임으로써 식품의 오염 가능성을 감소시킵니다.

 

인공지능(AI) 

인공지능은 식품 산업에서 대량의 데이터를 분석하는 데 사용되며 추세와 패턴을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기술은 프로세스를 최적화하고 식품의 품질과 안전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노기술 

나노기술은 식품 보존 기간을 연장하고 식품 폐기물을 줄일 수 있는 새로운 포장 재료 개발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재료는 생분해성이 되도록 설계할 수 있어 포장의 환경 영향을 줄입니다.

3D 프린팅 

3D 프린팅은 맞춤형 식품을 만들고 식품 생산을 보다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 사용되고 있습니다. 3D 프린팅으로 기존 제조 기술로는 구현하기 어려운 복잡한 형상과 디자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스마트 농업 

스마트 농업은 수확량을 최적화하고 폐기물을 줄이기 위해 센서와 데이터 분석을 사용합니다. 이 기술은 농업 인이 언제 작물을 심고, 물을 주고, 수확할지에 대해 보다 정보에 입각한 의사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는 농업의 효율성과 지속 가능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블록체인  

블록체인 기술은 공급망의 투명성을 제공하고 식품 안전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 기술을 통해 농장에서 테이블까지 식품을 실시간으로 추적할 수 있어 잠재적인 안전 위험을 식별하고 문제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식품 도소매.

 

광대한 글로벌 화물 네트워크가 업계의 많은 부분을 연결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공급업체, 제조업체, 창고업자, 소매업체 및 최종 소비자가 포함됩니다. 신선식품 도매시장은 시장을 경유하는 것이 아니라 농가에서 직접 매입하는 슈퍼마켓이나 우선 구매처를 통해 조달하는 슈퍼마켓이 성장함에 따라 중남미와 아시아 일부 도시화 국가에서 중요성이 저하되고 있는 경향이 있습니다.

 

유통 센터에서 점포로의 제품의 끊임없는 흐름은 식품 업계 운영에 있어 중요한 연결고리입니다. 물류센터가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되고 창고 내 자재 처리 시스템을 구축할 때 적절한 조치를 취하면 처리량이 향상되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인력 활용도 용이합니다.

 

 

식품 소매업

 

세계적인 도시화에 따라 식량 구입은 식량 생산에서 점점 멀어지고 있습니다. 20세기 동안 슈퍼마켓은 식품 업계의 결정적인 소매 요소가 되었습니다. 그곳에서는 한 장소에 수만 개의 제품이 모여 연중 지속적인 공급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식품 제조는 최근 수십 년 동안 극적인 변화가 일어난 또 다른 분야입니다. 오늘날 두 식품 산업 부문이 소매 식품 달러를 놓고 분명히 경쟁하고 있습니다. 식료품 업계는 소비자가 집밥 재료로 사용할 수 있는 신선하고 거의 생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대조적으로 식품 서비스 업계는 완제품 또는 최종 '조립'을 위한 부분적으로 준비된 컴포넌트로 준비된 식품을 제공합니다. 레스토랑, 카페, 빵집, 이동식 푸드트럭은 소비자가 음식을 구입할 기회를 제공합니다.

 

21세기에는 온라인 식료품점이 등장했고, 지역 지원 농업을 위한 디지털 기술을 통해 농가는 농산물을 직접 판매할 수 있었습니다. 일부 온라인 식료품점은 소비자의 수요와 이익 축적을 넘어서는 사회적 목표나 가치관을 자발적으로 설정하고 있습니다.

 

 

식품 마케팅

 

소비자가 식품 생산에서 멀어짐에 따라 제품의 창조, 광고, 선전의 역할은 식품에 관한 정보를 얻는 주요 수단이 됩니다. 가공식품을 지배적인 카테고리로서 마케팅 담당자는 제품 작성에 있어서 거의 무한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TV에서 아이들에게 홍보되는 식품 중 73%가 패스트푸드 또는 편의점 식품입니다.

 

식품업계 마케팅의 주요 과제 중 하나는 시장에서의 높은 경쟁입니다. 기업은 독자적인 제품을 제공하거나 혁신적인 마케팅 기법을 사용하여 경쟁사와 차별화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많은 식품 회사들은 현재 자사의 제품을 홍보하고 고객과 관련되기 위해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식품업계 마케팅의 또 다른 중요한 측면은 소비자의 행동과 취향을 이해하는 것입니다. 여기에는 나이, 성별, 수입, 문화적 배경 등의 요인이 포함됩니다. 기업도 변화하는 소비자 트렌드를 인식하고 그에 맞춰 마케팅 전략을 조정해야 합니다.

 

 

오늘은 식품 산업 기술의 종류 및 도소매 그리고 식품 마케팅을 간략히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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